업무사례
공무집행방해죄를 저질러 대륜을 찾아온 본 사건 의뢰인은 만취 상태로 타인의 재물을 손괴하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을 폭행해 공무집행을 방해하였습니다.
의뢰인은 술집에서 술을 먹다 진열된 술잔을 몸으로 밀쳐 바닥에 넘어뜨려 술잔을 깨뜨리고옆 자리 손님의 가방을 찢어지게 하였습니다.
또한 의뢰인은 피해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결창관이 만취한 의뢰인을 제지하자 경찰관의 복부를 폭행하는 등 경찰의 공무집행을 방해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재물손괴죄와 공무집행방해죄 소송 방어를 위해 조력을 얻고자 대륜을 찾아오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공무집행방해죄 사건 경험이 풍부한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에게 동종 범죄전력이 없는 점
■ 피해자들이 피고인에 대한 처벌을 바라지 아니하는 점
■ 피고인이 범죄사실을 인정하며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점
대륜의 전문변호사팀은 피고인에게 동종 범죄전력이 없는 점, 피해자들이 피고인에 대한 처벌을 바라지 아니하는 점, 피고인이 범죄사실을 인정하며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점을 주장하였습니다.
법원은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공무집행방해죄를 저지른 의뢰인에게 집행유예를 선고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다시는 이런 범죄를 저지르지 않겠다며 깊이 반성하는 모습으로 거듭 감사인사를 전해오셨습니다.
위 의뢰인과 같이 공무집행방해죄를 저질러 고민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오셔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형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