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의뢰인은 같은 학교에 있는 A군에게 강제추행을 당하였습니다. 이를 부모님, 학교폭력 선생님 등에게 알렸는데요.
A군을 고소하였으나 무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이후 의뢰인을 상대로 명예훼손죄 고소를 하였습니다.
성범죄 피해를 입은 후 억울한 혐의로 형사처벌 위기에 놓이자 매우 힘들어하셨는데요. 법무법인 대륜 명예훼손변호사가 경찰단계에서부터 조력하게 되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법률상담을 통해 명예훼손죄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명예훼손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고소인이 주장하는 것처럼 친구들에게 강제추행 사실을 말하지 않음
■ 학교폭력 담당 선생님은 신고자·고발자와 관련된 자료를 누설하지 못함
■ 피해 사실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이 과정에서 발생한 행위로 명예훼손죄 구성요건 해당되지 않음
명예훼손변호사 팀은 의뢰인을 처벌할 시 피해학생을 보호하고 가해학생을 선도·교육하고자 하는 취지에 어긋난다고 호소하였습니다.
경찰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명예훼손죄 불송치’ 결정을 내렸습니다.
피의사실 중 친구들에게 강제추행을 당하였다고 소문을 냈다는 억울한 혐의가 있었는데요. 이를 적극 부인하고, 명예훼손죄 성립 요건을 강조하여 모든 혐의에서 벗어났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 명예훼손변호사에게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형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