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본 사건 의뢰인은 근처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다가 문제가 발생했다는데요. 물건을 구매 후 실수로 계산대 위에 올려져 있던 피해자의 휴대폰을 가져갔다고 합니다.
의뢰인은 피해자의 휴대폰을 소지한 사실을 알고 나서 돌려주기 위해 노력을 했습니다. 그러나 피해자는 의뢰인을 절도죄 혐의로 고소하였습니다.
억울하게 절도죄처벌을 받을 위기에 처한 의뢰인은 저희 대륜을 찾아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절도죄처벌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형사사건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의자는 피해자의 휴대폰을 고의적으로 훔친 것이 아니었으며 단순히 실수로 가져갔을 뿐이었음
■ 디지털포렌식 결과 피의자가 피해자의 휴대폰으로 어플리케이션 등을 사용하거나 접속한 내역이 확인 되지 않았음
■ 피의자가 형법상 절도의 고의 내지 불법영득의사에 의해 피해자의 휴대전화를 몰래 가져가 절취했다는 증거는 존재하지 않았음
형사사건전문변호사 팀은 본 사건 피의자는 절도의 고의가 전혀 없었다는 점을 들어 불기소 처분을 내려 줄 것을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의자는 증거불충분하여 혐의없다”라는 의견으로 불기소를 결정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위 사례와 같이 절도죄처벌 등으로 곤란을 겪고 계시다면 반드시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형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