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오랜만에 만나는 고향 친구들과의 술자리에 주량을 한참 넘어선 소주 4병을 마신 만취의 상태였습니다.
그러던 중 옆자리 손님이 친구 중 한 명과 시비가 붙어 친구들과 옆자리 손님의 일행들과 함께 싸움이 벌어졌습니다.
이에 의뢰인과 친구는 공동상해죄로 재판을 받게 되었으나, 의뢰인은 추가로 소주잔을 들어 피해자에게 상해를 가했기에 특수상해의 혐의마저 적용되었습니다.
실형의 위기에 두려운 의뢰인은 특수상해집행유예 받기 위해 경험이 풍부한 법무법인 대륜 형사소송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특수상해집행유예 판결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형사소송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범행의 모든 공소 사실을 인정하고 반성하며, 반성문을 제출함
■ 피고인은 당시 소주 4병 이상을 마신 만취의 상태로 심신 미약의 상태였음
■ 피고인과 피해자들 모두 술에 취해 벌어진 우발적인 폭행임
형사소송변호사 팀은 피고인은 사건의 모든 공소 사실을 인정하고 깊게 반성하며 반성문을 제출하였으며, 당시의 피고인과 피해자들 모두 술에 취해 우발적으로 일어난 범죄였으며, 피해자 중 한 사람이 먼저 시비를 걸어 시작된 싸움임을 강조하였습니다.
법원은 대륜 형사소송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특수상해집행유예 판결을 했습니다.
의뢰인은 공동상해죄와 더불어 특수상해죄의 상황으로 이미 구형의 징역형을 받아, 실형의 두려움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대륜을 찾아 형사소송변호사의 조력을 요청하였는데, 특수상해집행유예를 받아 믿기지 않는다며 형사소송변호사 팀에게 거듭 감사인사를 전하셨습니다.
이와 같은 특수상해죄의 형량을 낮추고, 특수상해집행유예의 판결을 받고 싶다면 대륜의 형사소송변호사에게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형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