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보이스피싱사기방조죄 혐의가 적용된 이번 사건 의뢰인은 사회초년생이었습니다.
의뢰인은 우연히 친구의 권유로 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이 행한 일은 보이스피싱 범죄를 돕는 일이었습니다.
사기방조 혐의로 검찰의 조사까지 받게 된 의뢰인은 대륜 전관출신변호사에 긴급히 도움을 요청해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보이스피싱사기방조죄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의자는 자신의 행위가 범죄에 이용되고 있다는 사실 자체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됨
■ 피의자는 자신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을 피해자들에 진지하게 사죄하였음
■ 피의자는 사회초년생으로 이 사건으로 처벌을 받을 시 받는 피해가 컸음
법무법인 대륜에서는 전관출신변호사를 중심으로 팀을 이뤄 이번 보이스피싱사기방조죄 사건을 검찰 단계에서 마무리 짓기 위해 조력했습니다.
검찰은 법무법인 대륜 전관출신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의자에 대해 불기소 결정을 내렸습니다.
위 사례 의뢰인과 같은 상황은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 미필적고의가 적용된다면 형사 처벌을 피할 수 없습니다.
보이스피싱사기방조죄는 초범 역시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는 범죄인만큼 해당 혐의로 조사를 받는 경우라면 전문변호인의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형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