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의뢰인은 만취하여 집에 들어가는 길에, 주차장의 불량학생들을 발견해 훈계를 두다 오히려 폭행을 당했습니다.
순간적으로 화를 참을 수 없던 의뢰인은 집에서 식칼을 챙겨 사과를 받을 생각으로 다시 피해자를 찾아갔습니다.
의뢰인의 협박에 피해자가 대응하여, 당황해 휘두른 식칼에 피해자가 상해를 입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특수상해죄로 재판을 준비하며 대륜의 형사소송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면밀한 상담을 통하여 형사소송변호사를 선임, 전문가 3명이 전담팀을 이루어 특수상해죄 사건을 해결하고자 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술에 취해 우발적으로 한 행동이며, 진심으로 반성하는 점
■ 피고인이 우선적으로 폭행을 당함(CCTV 증거제출)
■ 피고인은 피해자와 합의를 위해 노력 중임
형사소송변호사 팀은 특수상해죄 재판에서 피고인은 어린 자녀가 사망하며, 심신 미약의 상태로 만취되어 저지른 범행임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평소 성행이 매우 바른 사람이며 이에 가족과 직장동료 하물며 이웃주민까지 선처를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함에 선처를 호소했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형사소송변호사 팀의 의견을 받아들여 특수상해죄 사건에서 집행유예를 판결하였습니다.
이는 대륜의 형사소송변호사팀이 사건 초기부터 대응하여, 주변 CCTV를 확보하여 사건의 경위와 원인을 주장하였기에 집행유예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특수상해죄로 곤란하다면, 법무법인 대륜의 형사소송변호사에게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형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