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DAERYUN LAWFIRM
성폭력처벌 위기에 놓인 의뢰인(피고인)은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와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의뢰인은 사건을 맡은 진주성범죄변호사에게 같이 여행을 떠나 숙소에서 술을 마신 후, 잠든 여성(피해자)이 자신을 강간했다고 주장하며 의뢰인을 고소했다고 말했습니다.
성폭력처벌을 받게 된 의뢰인은 사건 당시 피해자와 여행 중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술을 마시고 숙소에서 잠들었으나 다음 날 잠에서 깬 피해자가 술에 취한 자신을 의뢰인이 강간했다고 주장한 것입니다. 하지만 의뢰인은 피해자에게 강간은커녕 성관계를 한 사실도 없었기에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와 누명을 벗고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성폭력처벌을 피하기 위해 진주성범죄변호사는 모든 혐의를 부인하였습니다. 더불어 대륜 측은 피해자의 진술은 지속적으로 번복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피해자는 당시 기억을 하지 못할 정도로 술을 마시지 않았으며 술에 취해도 스스로 바지를 벗지 않는다고 주장했지만 해당 주장 역시 근거가 없음을 주장했습니다.
피해자는 진술을 번복하였으므로 신빙성이 없음
피해자는 스스로 바지를 벗지 않는다고 했지만 입증할 수 없음
피해자는 자신에게 유리하게 증거를 편집하여 제출하였음
성폭력처벌의 위기에 놓인다면 누구나 당황스럽고 무서움을 느끼기에 초기대응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피의자로 입건되었다면 그 순간부터 대륜의 진주성범죄변호사와 같은 전문가의 조력이 꼭 필요합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형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