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본 사건 의뢰인은 장인어른과 말다툼을 하다 서로 폭행을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건의 첫 시작은 장인어른이 의뢰인의 멱살을 잡고 폭행한 것이었다는데요.
몸싸움 도중 방어를 위해 폭행을 한 의뢰인은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폭행죄의 경우 적용 범위가 매우 넓은 편인데요. 단순 폭행 혐의로 만약 유죄 선고를 받았다면 2년 이하의 징역, 50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에 처해 질 수 있습니다.
폭행형사처벌의 위기에서 의뢰인은 저희 대륜 형사사건전문변호사를 찾아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폭행형사처벌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폭행형사사건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해자는 피의자의 동의 없이 피의자가 살고 있는 아파트 공동현관문을 열고 엘리베이터에 탑승하는 방법으로 피의자의 주거를 침입하였음
■ 피해자는 피의자와 말다툼 끝에 먼저 폭력을 행사하였고, 피의자는 정당방위 상황이라고 볼 수 있음
■ 피의자는 피해자의 폭행을 저지하거나 피하려는 행위였고, 적극적인 공격 의사가 전혀 없었음
형사사건전문변호사 팀은 이 사건 피의자는 자신을 방어하다 폭력이 발생한 것임으로 오히려 피해자임을 강력하게 주장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검찰은 피의자에 대해 혐의없음 불기소 처분을 결정했습니다.
이 사건은 단순 말다툼에서 폭행 사건으로 번진 건으로 대륜 형사사건전문변호사 덕분에 검찰 단계에서 마무리 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의뢰인이 상대방을 고소한 건은 기소 되어 상대방은 형사 처분을 받게 되었습니다.
위 사례와 같은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에 의뢰를 맡겨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형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