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화살표_1

업무사례

절도, 재물손괴

전주변호사 방어사례 | 전주변호사, 무인편의점 절도 및 재물손괴 혐의 불기소

전주변호사의 도움을 요청한 의뢰인은 전주의 한 무인편의점에서 절도 및 재물손괴를 저질러 검찰에 넘겨졌으나 기소유예(불기소) 처분을 받게 되었습니다.

CONTENTS
  • 1. 전주변호사에 어떤 도움 요청?arrow_line
    • - 전주변호사가 말하는 절도, 재물손괴 처벌
    • - 절도 등 혐의 적용되었다면 전주변호사 찾아야
  • 2. 전주변호사 “피해자에 피해보상 진행, 용서 받아”arrow_line
  • 3. 전주변호사 조력 받아 검찰 기소유예(불기소) 결정arrow_line

1. 전주변호사에 어떤 도움 요청?

전주변호사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절도죄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주변호사에 도움을 요청한 의뢰인은 절도 및 재물손괴 혐의가 적용되었는데요.

전주 지역 한 무인편의점에서 물건을 훼손하고 절취한 의뢰인은 변호사의 도움이 절실했고 대륜 전주변호사를 찾게 된 것입니다.

의뢰인은 해당 편의점에서 첫 절도를 저지를 당시 어떠한 제재를 받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한 번의 절도가 결국 상습적으로 이어졌고, 수법 역시 점점 대담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주변호사는 미성년자의 무인편의점 절도 행위가 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처벌 강화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의뢰인 측에서는 최대한 혐의를 방어해 검찰 단계에서 사건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조력해 줄 것을 요청해주셨습니다.

h3 img전주변호사가 말하는 절도, 재물손괴 처벌

전주변호사는 🔗절도, 🔗재물손괴는 무거운 형량이 내려질 수 있는 중범죄로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절도죄 형량

형법
제329조(절도) 타인의 재물을 절취한 자는 6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제331조(특수절도) ① 야간에 문이나 담 그 밖의 건조물의 일부를 손괴하고 제330조의 장소에 침입하여 타인의 재물을 절취한 자는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② 흉기를 휴대하거나 2명 이상이 합동하여 타인의 재물을 절취한 자도 제1항의 형에 처한다.

제332조(상습범) 상습으로 제329조 내지 제331조의2의 죄를 범한 자는 그 죄에 정한 형의 2분의 1까지 가중한다.

재물손괴 형량

형법
제366조(재물손괴등) 타인의 재물, 문서 또는 전자기록등 특수매체기록을 손괴 또는 은닉 기타 방법으로 기 효용을 해한 자는 3년이하의 징역 또는 7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제371조(미수범) 제366조, 제367조와 제369조의 미수범은 처벌한다.

h3 img절도 등 혐의 적용되었다면 전주변호사 찾아야

전주변호사

절도, 재물손괴 등 다수의 혐의가 적용된 상황이라면 전주변호사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

특히 이번 사건처럼 절도, 재물손괴의 경우 반의사불벌죄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더욱더 빠른 시일 내에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야 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피해자와 합의가 이뤄지고 용서를 받더라도 형사 처벌을 받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2. 전주변호사 “피해자에 피해보상 진행, 용서 받아”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절도, 재물손괴 사건 경험이 풍부한 다수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주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전주변호사 팀은 피해자 측과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력했습니다. 피해자에 피해보상을 진행했고, 피해자가 사과를 받아들이며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전주변호사 팀은 피의자는 아직 미성년자로 충분히 교화될 가능성이 높음을 강조하여 불기소 처분을 내려 줄 것을 주장했습니다.

■ 피의자는 한 순간 충동을 참지 못하고 이번 사건에 이르게 되었음

■ 피의자는 수사단계에서 모든 죄를 시인하고 진지하게 반성하고 있었음

■ 피의자의 보호자들은 앞으로 피의자를 잘 보살펴 다시는 같은 범죄가 반복되지 않도록 할 것을 약속하였음

■ 피의자는 피해자 측에 사죄하고 피해를 보상하였음

■ 피의자의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들인 피해자는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혔음

3. 전주변호사 조력 받아 검찰 기소유예(불기소) 결정

법무법인 대륜 전주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검찰은 미성년자 피의자에 대해 기소유예(불기소) 결정을 내렸습니다.

전주변호사는 의뢰인이 미성년자로 교화의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 이번 사건을 최대한 수사단계에서 마무리 짓고자 했습니다.

이 중 ▲진지하게 반성하고 있는 점 ▲보호자의 계도 의지가 높은 점 ▲피해자 측에서 용서한 점 등을 강조하여 검찰 단계에서 사건이 종결될 수 있었습니다.

위 사례 의뢰인과 같이 소년범의 경우 나이에 따라 형사처벌 기준이 달라지므로 전문변호인과의 상담은 필수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법무법인(유한) 대륜에서는 형사그룹, 민사·손해배상그룹 등 다양한 분야의 그룹을 운영하여 사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사안에 따라 3~20인의 전문가가 TF팀을 구성하여 사건에 대한 전략을 마련하고 있으니 비슷한 사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대륜에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전주변호사 방어사례 | 전주변호사, 무인편의점 절도 및 재물손괴 혐의 불기소

관련 구성원

더보기

김은영변호사님

김은영

최고총괄변호사

이메일

서울남부지검 검사 의정부지검 검사 경력

T. 070-5117-2950

전효철변호사님

전효철

책임변호사

이메일

산업통상자원부 심의위 경력

T. 070-5221-2387

최성호변호사님

최성호

최고총괄변호사

이메일

2023년 형사특정변호사

T. 070-7510-1755

모든 분야 한 눈에 보기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