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 1. 인천형사사건변호사를 찾아오신 의뢰인
- - 인천형사사건변호사를 찾아주시게 된 경위
- - 인천형사건변호사가 알려주는 사건 관련 법령
- 2. 인천형사사건변호사 조력 사항
- - 인천형사사건변호사, 피해자에게 용서를 구했음을 주장
- - 인천형사사건변호사, 우발적인 범행임을 주장
- - 인천형사사건변호사, 자발적으로 준법교육을 이수했음을 주장
- 3. 인천형사사건변호사 조력 결과, “불기소”
1. 인천형사사건변호사를 찾아오신 의뢰인
인천형사사건변호사를 찾아오신 의뢰인은 절도죄로 형사 고소를 당한 상황에서 형사 사건 경험이 풍부한 인천사무소의 형사사건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해 주셨습니다.
인천형사사건변호사를 찾아주시게 된 경위
인천형사사건변호사에게 형사 사건을 의뢰해 주신 의뢰인의 사연입니다.
의뢰인은 저녁 약속이 있어 버스를 타기 위해 정류장으로 걸어갔습니다.
이후 버스 정류장 앞에 있던 피해자 소유의 전동 킥보드를 발견하였는데요.
이에 의뢰인은 자물쇠가 채워져 있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킥보드를 타고 약속 장소로 갔습니다.
의뢰인은 식사를 마친 후 집에 돌아가는 길에 킥보드를 제자리에 돌려놓으려고 했으나 그대로 집까지 타고 갔는데요.
이를 발견한 피해자는 경찰에 신고하였고 의뢰인은 절도죄 혐의로 형사 고소를 당하신 상황이었습니다.
인천형사건변호사가 알려주는 사건 관련 법령
■ 제329조(절도)
타인의 재물을 절취한 자는 6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제331조(특수절도)
① 야간에 문이나 담 그 밖의 건조물의 일부를 손괴하고 제330조의 장소에 침입하여 타인의 재물을 절취한 자는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② 흉기를 휴대하거나 2명 이상이 합동하여 타인의 재물을 절취한 자도 제1항의 형에 처한다.
■ 제332조(상습범)
상습으로 제329조 내지 제331조의2의 죄를 범한 자는 그 죄에 정한 형의 2분의 1까지 가중한다.
2. 인천형사사건변호사 조력 사항
인천형사사건변호사는 본 형사 사건에서 의뢰인이 불기소 처분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전략을 구성하였습니다.
인천형사사건변호사는 각종 양형 자료들을 수집하여 다음과 같이 주장하였습니다.
인천형사사건변호사, 피해자에게 용서를 구했음을 주장
의뢰인은 피해자를 직접 찾아뵙고 진심 어린 사과를 전했습니다.
또한 피해자가 입은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변제하기 위해 합의금을 지급한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인천형사사건변호사, 우발적인 범행임을 주장
의뢰인은 자전거 보관대에 자물쇠 없이 세워져 있는 전동 킥보드를 발견하고 저지른 우발적인 범행입니다.
의뢰인은 신고를 당한 직후 피해자에게 전동 킥보드를 반환했음을 주장하였습니다.
인천형사사건변호사, 자발적으로 준법교육을 이수했음을 주장
의뢰인은 준법교육을 이수하고,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면서 법질서를 준수하면서 다시는 재범하지 않을 것을 다짐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3. 인천형사사건변호사 조력 결과, “불기소”
인천형사사건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인 검찰은 이번 형사 사건에 대해 불기소 결정을 내렸습니다.
의뢰인은 인천형사사건변호사 덕분에 선처를 받을 수 있었다며 인천사무소를 찾아와 여러 차례 감사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형사 사건에 연루되었다면?
인천형사사건변호사를 찾아주신 의뢰인은 🔗절도죄 혐의로 형사 사건에 연루되었지만 인천형사사건변호사의 신속한 조력으로 불기소 처분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법무법인 대륜의 형사그룹은 풍부한 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형사사건변호사들이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 및 충실한 법리적 검토를 통해 의뢰인 맞춤형 전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에서 형사 사건 방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의 인천형사사건변호사에게 형사 사건을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