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 1.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 범죄 사실은
- 2.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 혐의는
- 3.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 사건 조력은
- -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은 정신과 약물 치료를 받고 있음을 강조
- -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은 공무집행방해 의도가 없었음을 강조
- 4.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 사건 조력 결과는
1.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 범죄 사실은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은 경찰관의 공무 집행을 방해했다며 조력을 구해주셨습니다.
의뢰인의 가족들은 대전에서 한 식당을 운영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사건 당일 그 식당에서 손님들과 시비가 붙어 폭행을 당했다고 합니다.
당시 현장에는 의뢰인의 삼촌도 있었다는데요, 삼촌은 손님들을 돌려보내고 의뢰인을 나무랐습니다.
의뢰인은 자신의 편을 들어주지 않는 삼촌에게 서운한 마음을 갖고 화를 내고 욕설을 해버렸다는데요,
이를 목격한 제3자가 의뢰인을 경찰에 신고해 경찰관 2명이 현장에 출동했다고 합니다.
경찰관은 자초지종을 물었고 의뢰인이 대답하려던 찰나 경찰관 중 1명이 의뢰인의 이야기를 듣지 않고 뒤돌아버렸다고 합니다.
이에 의뢰인은 순간 기분이 상해 경찰관에게 다가가 어깨를 잡고 폭행을 해버렸습니다.
경찰관은 의뢰인에게 공무집행방해로 체포하겠다고 고지했으나 의뢰인은 바닥에 드러누워 체포를 방해했습니다.
이후 의뢰인은 결국 공무집행방해 현행범으로 체포돼 이 사건 처벌 위기에 놓이게 된 것이었습니다.
2.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 혐의는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의 혐의는 🔗공무집행방해죄였는데요, 공무집행방해는 형법에 의해 엄중하게 처벌되는 범죄입니다.
공무집행방해는 직무를 집행하는 공무원에 대해 폭행 또는 협박을 하는 죄를 말합니다.
여기서 직무를 집행하는 것은 공무원이 직무수행이 필요한 행위를 직접 행하고 있는 때만이 아니라 직무수행을 위해 근무 중인 때를 포괄하는데요,
공무집행방해죄가 성립되려면 공무원의 적법한 공무집행이 전제돼야 합니다.
3.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 사건 조력은
대전형사변호사는 의뢰인의 실형을 방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사건 조력에 나섰습니다.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은 정신과 약물 치료를 받고 있음을 강조
대전형사변호사는 의뢰인이 정신과 약물 치료를 받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의뢰인은 공황장애, 알코올 의존증으로 정신과 약물 치료를 받고 있었는데요, 이에 술을 마시면 안되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사건 발생 당일 의뢰인은 삼촌 가게에서 술을 마셨고, 손님과 시비가 붙었습니다.
의뢰인은 정신과 약을 복용한 채로 술까지 마시게되자 자신을 나무라기만 하는 삼촌에게 감정 조절이 잘 되지 않아 대들게 됐습니다.
의뢰인은 사건 당일 극도의 흥분 상태에 있어 이성적인 판단 능력을 상실해 이 사건 범행을 저지르게 됐습니다.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은 공무집행방해 의도가 없었음을 강조
대전형사변호사는 의뢰인 행위에 공무집행방해의 의도가 없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의뢰인이 경찰관에게 반항하자 경찰관은 의뢰인의 신체를 잡고 끌어 당겼고, 이를 피하다 의뢰인은 허리에 충격을 받아 요추 골절 진단을 받았습니다.
의뢰인이 자초한 일이지만 체포 과정에서 의뢰인이 상당한 고통을 겪어 고통을 호소하려는 목적에서 이 사건 범행을 하게 됐습니다.
대전형사변호사는 의뢰인의 범행이 공무집행방해 보다는 고통 호소에 목적이 있었다는 점을 강조해 선처를 내려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4. 대전형사변호사, 의뢰인 사건 조력 결과는
대전형사변호사의 말을 들은 법원은 의뢰인에게 집행유예 판결을 내렸습니다.
의뢰인은 이번 사건으로 실형 선고가 예상되는 상황이었는데요, 대전형사변호사가 사건에 맞는 대응 전략을 마련하고 조력했기에 실형을 방어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건 의뢰인과 같이 공무를 집행하는 공무원을 방해하는 등 폭행, 협박을 저지르면 형법에 따라 처벌됩니다.
특히 양형위원회는 공무집행방해죄에 대해 기본 6개월 이상 1년 6개월 이하의 징역형으로 양형 기준을 두고 있기에 징역형을 선고 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에 혐의를 받는 즉시 🔗형사전문변호사 추천을 받아 조력을 구하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대전변호사는 의뢰인 사건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하고 유리한 결과를 이끌기 위해 조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