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화살표_1

업무사례

아동학대

목포형사변호사 | 아동학대 혐의 어린이집 교사 형사 처분 방어 성공

목포형사변호사는 아동학대 혐의로 형사 처분 방어가 필요해 형사변호사를 찾은 어린이집 교사를 도와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CONTENTS
  • 1. 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 지위 확인arrow_line
    • - 목포형사변호사, 사건 발생 경위 확인
  • 2. 목포형사변호사, 처벌 확인arrow_line
  • 3. 목포형사변호사, 변호arrow_line
    • - 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이 반성하고 있음
    • - 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은 어린이집 교사로 사명감이 있음
    • - 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의 주변인들이 선처를 탄원함
  • 4. 목포형사변호사, 불처분 판결arrow_line

1. 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 지위 확인

목포형사변호사는 우선 의뢰인의 지위를 확인했습니다.

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은 목포에 위치한 어린이집 교사로 3년째 근무 중이었습니다.

피해아동은 의뢰인이 담당하는 교실에서 보호 받는 아동이었는데요, 또래 아동들보다 신체적, 언어적 발달이 느린 편이었습니다.

의뢰인은 피해아동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다른 아동들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독려해왔습니다.

이런 정성에 피해아동은 조금씩 안정을 찾아 다른 아동들과 잘 어울리게 됐고, 언어 능력도 증진 됐습니다.

h3 img목포형사변호사, 사건 발생 경위 확인

목포형사변호사는 의뢰인이 🔗아동학대 혐의를 받게 된 경위를 확인했습니다.

피해아동은 유난히 다른 아동 중 A양을 잘 따랐는데요, A양은 놀이터에서 놀다가 다쳐 다리가 아픈 상태였습니다.

사건 당일도 피해아동이 A양을 따라 다녔는데, A양은 피해아동을 피하다가 여러 번 넘어졌습니다.

의뢰인은 A양의 안전을 위해 보호해야 했고 피해아동에게 그러지 말라고 여러 번 주의를 줬습니다.

그러던 중 피해아동이 A양의 머리카락을 잡아 당기려고 하기에 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은 피해아동의 팔을 잡아 제지했는데요,

피해아동의 팔이 눈으로 보기에도 이상이 있어 보였고, 피해아동은 눈물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의뢰인은 즉시 병원으로 피해아동을 데려 갔는데, 피해아동은 팔꿈치 탈구의 상해를 입었습니다.

2. 목포형사변호사, 처벌 확인

목포형사변호사와 의뢰인이 받을 수 있는 처벌을 알아 보겠습니다.

아동에게 신체적 학대 행위를 한다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더하여 아동복지시설의 종사자는 가중처벌 대상인데요, 그 죄에 정한 형의 1/2까지 가중할 수 있습니다.

3. 목포형사변호사, 변호

목포형사변호사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법무법인 대륜 상담 예약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은 피해아동에게 A양이 다칠 수 있으니 따라다니지 말라고 주의를 줬으나 피해아동이 계속해서 거부를 하면서 행동을 반복해 의뢰인은 A양이 다칠 것을 우려하여 피해아동을 분리하는 과정에서 이 사건 혐의사실과 같은 행동을 하게 됐습니다.

이를 두고 “아동의 신체에 손상을 주거나 신체의 건강 및 발달을 해치는 신체적 학대행위”인 학대행위로 볼 수는 없습니다.

또한 의뢰인에게는 피해아동에 대한 신체적 학대행위의 고의가 전혀 없었습니다.

h3 img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이 반성하고 있음

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은 비록 피해아동을 다치게 할 목적은 없었지만 팔꿈치가 탈구된 피해 아동에게 정말 미안해하고 피해아동의 부모님께 지울 수 없는 마음의 상처를 준 것에 대해 깊이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의뢰인은 병원에서 사건 발생 상황 등을 모두 피해아동의 어머니께 말씀드리고 사죄했습니다.

h3 img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은 어린이집 교사로 사명감이 있음

의뢰인은 약 3년 동안 어린이집 교사로 일하면서 아동 뿐 아니라 아동들의 부모님과도 소통을 많이 하여 아동들은 물론 그 부모님들도 만족스러워하는 교사였습니다.

피해아동이 또래 친구들 보다 언어 발달이 다소 느리고 사회성이 다소 부족해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피해아동을 사랑으로 안아주고 용기를 줬습니다.

h3 img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의 주변인들이 선처를 탄원함

목포형사변호사 의뢰인은 그간 아동들을 사랑으로 대하는 모습을 거짓 없이 보여줬기에 다른 원생들의 부모님들을 비롯해 어린이집의 다른 교사들이 모두 의뢰인의 선처를 탄원하며 탄원서를 작성해줬습니다.

한 학부모의 아이는 의뢰인이 보고 싶다며 언제 어린이집으로 돌아 오냐고 묻는다며 선처를 호소하기까지 했습니다.

4. 목포형사변호사, 불처분 판결

목포형사변호사의 변호를 들어 법원은 의뢰인에게 불처분 판결을 내렸습니다.

수사기관 및 법원은 아동학대 범죄 사례가 늘어감에 따라 매우 엄중하게 처벌하고 있습니다.

아동학대의 고의성이 없어도 상황에 따라 아동학대 혐의가 인정될 수도 있는건데요,

의뢰인과 같은 상황에 놓였다면 🔗아동학대 사건에 다양한 승소사례가 있는 목포형사변호사를 찾아 사건에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목포형사변호사 | 아동학대 혐의 어린이집 교사 형사 처분 방어 성공

관련 구성원

더보기

길세철변호사님

길세철

수석변호사

이메일

형사/이혼전문 변호사

T. 070-7510-1822

김양지변호사님

김양지

변호사

이메일

형사/민사전문 변호사

T. 070-7510-2139

모든 분야 한 눈에 보기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