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 1. 천안형사전문변호사를 찾아오신 의뢰인
- 2. 천안형사전문변호사의 변호 전략
- - 천안형사전문변호사 전략 1. 준비된 흉기 아니었음을 주장
- - 천안형사전문변호사 전략 2. 피해자와 합의했음을 주장
- 3. 천안형사전문변호사 조력 결과, 집행유예 결정 성공
1. 천안형사전문변호사를 찾아오신 의뢰인
천안형사전문변호사가 살펴본 살인미수 관련 법령
🔗살인죄는 형법상 5년 이상의 징역형 또는 무기징역, 사형까지 가능한 죄목입니다.
살인미수죄는 실제 살인에 이르지 않았다하더라도, 죽일 의도를 가지고 위해를 가한 만큼 살인죄와 동등하게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형법 제250조(살인, 존속살해)
①사람을 살해한 자는 사형,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②자기 또는 배우자의 직계존속을 살해한 자는 사형, 무기 또는 7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형법 제254조(미수범) 제250조, 제252조 및 제253조의 미수범은 처벌한다.
형법 제255조(예비, 음모) 제250조와 제253조의 죄를 범할 목적으로 예비 또는 음모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형법 제256조(자격정지의 병과) 제250조, 제252조 또는 제253조의 경우에 유기징역에 처할 때에는 10년 이하의 자격정지를 병과할 수 있다.
2. 천안형사전문변호사의 변호 전략
천안형사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이 살해의 고의를 가지고 저지른 점이 아니라는 부분을 중점으로 변호 전략을 꾸렸습니다.
살인미수죄의 경우 사건 과정에서 의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천안형사전문변호사는 해당 범죄가 우발적인 범행이었으며, 계획된 범행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천안형사전문변호사 전략 1. 준비된 흉기 아니었음을 주장
천안형사전문변호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신 의뢰인은 피해자와 회사 동료 사이였습니다.
사건 당일은 회사 워크샵 날이었습니다. 술에 만취한 의뢰인과 피해자는 다투게 되었고, 화를 주체하지 못한 의뢰인이 그만 숙소에 있던 식칼을 사용해 피해자를 가해하고 말았습니다.
의뢰인은 이 사건 당일 우연히 식칼을 발견하고 범행에 이용했습니다. 즉, 미리 살인을 위해 흉기를 준비한 것이 아닙니다.
천안형사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이 살인을 위해 흉기를 미리 준비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통해, 우발적인 범행이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천안형사전문변호사 전략 2. 피해자와 합의했음을 주장
천안형사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이 피해자에게 자신의 잘못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진심으로 사과했다는 점을 주장했습니다.
피해자는 평소 의뢰인과 친한 관계를 유지했던 점, 술에 취한 상황에서 우발적으로 발생한 사고인 점을 고려해 의뢰인을 용서했고, 합의를 진행했습니다.
천안형사전문변호사는 피해자가 작성한 합의서 및 처벌 불원서, 탄원서 등을 증거로 제출했습니다.
3. 천안형사전문변호사 조력 결과, 집행유예 결정 성공
천안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 결과 의뢰인은 살인미수 혐의에도 실형을 피하고 집행유예를 선고받을 수 있었습니다.
살인미수의 경우 고의성이나 외부적인 요인에 따라 재판부는 형량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형사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명확한 증거와 사실을 기반으로 자신을 변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법무법인 대륜 형사그룹은 전직 부장판사·검찰지청장·경찰간부 출신 🔗형사전문변호사가 의뢰인을 위한 맞춤형 변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상황으로 형사전문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법무법인 대륜 🔗천안 사무소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