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 1. 울산변호사사무실을 찾아주시게 된 경위
- - 울산변호사사무실을 찾아온 의뢰인
- - 울산변호사사무실에서 알려주는 사건 관련 법령
- 2. 울산변호사사무실의 조력 사항
- - 울산변호사사무실, 의뢰인은 자신의 집으로 착각하고 피해자의 집으로 잘못 들어갔음을 주장
- - 울산변호사사무실, 의뢰인은 도어락 건전지를 교체하기 위해 건전지를 구입하였음을 주장
- 3. 울산변호사사무실의 도움으로 의뢰인 불송치 결정
- - 울산변호사무실의 사건수첩
1. 울산변호사사무실을 찾아주시게 된 경위
울산변호사사무실을 찾아주신 의뢰인은 주거침입죄로 처벌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이에 불송치 처분을 받기 위해 울산변호사에게 도움을 구하고자 울산변호사사무실을 찾아오셨습니다.
울산변호사사무실을 찾아온 의뢰인
울산변호사사무실을 찾아온 의뢰인의 사건 개요입니다.
의뢰인은 회식 후 만취 상태로 집에 도착했습니다.
도어락 비밀번호를 눌렀지만 에러가 떴고 계속해서 시도하였지만 실패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도어락의 배터리가 없어서 안 되는 줄 알고 편의점에서 건전지를 구매하였습니다.
건전지를 교체해도 문이 열리지 않자 창문으로 올라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올라가서 도착해보니 자신의 집이 아닌 피해자의 집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피해자에게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의뢰인은 주거침입죄로 신고를 당하였고 이에 억울했던 의뢰인은 울산변호사사무실의 울산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해 주셨습니다.
울산변호사사무실에서 알려주는 사건 관련 법령
울산변호사사무실에서 알려주는 사건 관련 법령입니다.
형법 제36장 주거침입의 죄
사람이 주거·관리하는 건조물·선박이나 항공기 또는 점유하는 방실에 침입하거나, 이러한 장소에서 퇴거의 요구를 받고 응하지 아니하는 범죄(형법 319∼321조).
■ 제319조(주거침입, 퇴거불응)
①사람의 주거, 관리하는 건조물, 선박이나 항공기 또는 점유하는 방실에 침입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②전항의 장소에서 퇴거요구를 받고 응하지 아니한 자도 전항의 형과 같다.
■ 제320조(특수주거침입) 단체 또는 다중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전조의 죄를 범한 때에는 5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 제321조(주거·신체 수색) 사람의 신체, 주거, 관리하는 건조물, 자동차, 선박이나 항공기 또는 점유하는 방실을 수색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 제322조(미수범) 본장의 미수범은 처벌한다.
■ 불기소
사건이 죄가 되지 않거나 범죄의 증명이 없을 때 또는 공소의 요건을 갖추지 못하였을 때 검사가 공소를 제기하지 않는 일.
2. 울산변호사사무실의 조력 사항
울산변호사사무실의 울산변호사는 우선 사실관계를 면밀히 파악한 후, 의뢰인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CCTV, 의뢰인의 주장, 범행 전, 후 사정들을 조사하여 울산변호사는 다음과 같이 주장하였습니다.
울산변호사사무실, 의뢰인은 자신의 집으로 착각하고 피해자의 집으로 잘못 들어갔음을 주장
의뢰인은 만취 상태에서 자신의 집을 착각하고 피해자의 베란다 창문으로 들어간 것임을 강력하게 주장하였습니다.
울산변호사사무실, 의뢰인은 도어락 건전지를 교체하기 위해 건전지를 구입하였음을 주장
의뢰인은 범행 전 도어락의 건전지를 교체하여 문을 열기 위해 편의점에서 건전지를 구입한 점을 주장하였습니다.
3. 울산변호사사무실의 도움으로 의뢰인 불송치 결정
울산변호사사무실의 주장을 받아들인 검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의뢰인은 피해자의 주거지를 인식한 상태에서 침입했다고 보기 어렵고 달리 이를 인정할 증거가 부족하여 불송치 결정하였습니다.
울산변호사무실의 사건수첩
울산변호사사무실의 전문형사변호사들과 신속하게 초기 대응한 결과 위 의뢰인은 불송치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울산변호사사무실은 수많은 형사 사건을 수임해 본 전문 변호사가 사건을 전담하여 사건 초기부터 의뢰인을 조력하고 있습니다.
만약 위 사건과 같은 상황에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의 울산변호사사무실에게 조력을 요청해 주시길 바랍니다.